여호와를 경외함이 지혜의 근본이라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훌륭한 지각을 가진 자이니 여호와를 찬양함이 영원히 계속되리로다

 “여호와를 경외함이 지혜의 근본이라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훌륭한 지각을 가진 자이니 여호와를 찬양함이 영원히 계속되리로다”(시 111:10)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은 그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다. 왜 그런가? 그의 계명에는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여호와의 계명을 깨달게 되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지혜를 얻게 된다. 그것은 본문에서는 훌륭한 지각을 가진 자라고 한다. 지각이란 깨달음을 통하여 지혜롭게 행할 수 있는 능력이다.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는데 입으로만 찬양하는 것은 올바른 믿음이 아니다. 성경적인 믿음은 그의 계명을 지키는 것을 찬양이라 하며 경외함이라 한다.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에는 창조주로서 구원자로서 택함을 받은 자들과의 영원한 약속이 있다. 변치 않는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으면 흔들림이 없게 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가 하나님을 알 수 있는 것은 그분의 말씀으로입니다.

하나님의 지혜를 알 수 있는 것도 성경의 말씀을 통해서입니다.

우리들이 지혜롭고, 우리들의 자녀들이 지혜롭게 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여기서 지혜롭다고 하는 것은 생명과 기쁨입니다.

사망과 생명의 길이 있는데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생명의 길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돈과 명예로 생명을 살 수 없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로만 영생을 얻을 수 있고 영원한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