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자와 뛰어 노는 자들이 말하기를 나의 모든 근원이 네게 있다 하리로다

 “노래하는 자와 뛰어 노는 자들이 말하기를 나의 모든 근원이 네게 있다 하리로다”(시 87:7)


본문의 배경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온 이후이다. 이제 이스라엘과 이방 나라들이 시온 산에 백성이 되어 노래하며 뛰어 놀 것이라 한다.


시온 성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받은 사람들이 모인다.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구속사건으로 이루시는 것이다.


본문에서 하나님의 성, 시온 성으로 말하는 것은 하나님께 함께 사는 사람들이 모인 곳이다. 그렇다면 시온 성에는 아무나 들어가서 살 수 있는가?


오직 시온 성에 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만이 살 수 있다. 주민등록증, 시민권, 영주권이 있는 자만이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시온 성에 살 수 있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받은 자들이다. 그래서 예수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은 사람들은 교회에 머리가 되시는 교회로 모이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장차 천국에 들어가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이다. 하늘나라의 어린양의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사람만이 들어갈 수 있다.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만 들어가리라”(계 21:27)


여호와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하실 때에 오른편 팔과 큰 손으로 하셨고, 신약의 백성들을 구원하실 때에는 품안에 계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내어 주시고 구원을 베푸셨다.


즉 하나님의 모든 것을 다 내어 주셨다는 것이다. 이것에 대한 증거가 신자들이다. 그렇다면 신자들은 무엇을 찬양하며 뛰어 놀아야 하는가? 죄에서 살려주신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모든 것을 받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기뻐하며 감사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들에게는 감사와 찬양이 없다면 아직도 하나님의 역사하심과 섭리를 모르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능력과 은혜를 우리들에게 주시고 우리들에게 나타내라고 하십니다.

이것이 오늘 본문의 핵심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얻은 구원을 자랑하라는 것입니다.

고전 1:29 “이는 아무 육체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여 하심이라”

       30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31 “기록된 바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라”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