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때에 여호와께서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갈지어다 네 허리에서 베를 끄르고 네 발에서 신을 벗을지니라 하시매 그가 그대로 하여 벗은 몸과 벗은 발로 다니니라

 “그 때에 여호와께서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갈지어다 네 허리에서 베를 끄르고 네 발에서 신을 벗을지니라 하시매 그가 그대로 하여 벗은 몸과 벗은 발로 다니니라”(사 20:2)


이사야 20장은 애굽과 구스에 대하여 징조와 예표를 나타낸다. 이것은 상징행동이라 하는데 상징적인 행동을 통하여 메시지를 더 드라마틱하고 인상적으로 전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선지자들을 통하여 나타내셨는데 예레미야서, 에스겔서에서도 볼 수 있다.


이사야 선지자의 상징적인 행동은 삼년 동안 벗은 몸과 벗은 발로 다니게 한 것이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나의 종 이사야가 삼 년 동안 벗은 몸과 벗은 발로 다니며 애굽과 구스에 대하여 징조와 예표가 되었느니라”(사 20:3)


이와 같은 행위는 백성들에게 전달되어야 할 표적과 기적이 중대한 것이기에 계속 반복적으로 할 중요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벗은 몸과 벗은 발로 다닌다는 것은 전쟁 포로의 비참한 모습을 상징하는 것이다. 즉 애굽과 구스의 불행을 미리 보여주기 위함이다. 이것은 포로들의 복장으로 하부를 드러내는 치욕과 수치이다(겔 16:37).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께서 죄인들에게 심판을 알리기 위하여 상징행동을 통하여 전하셨습니다.

여러분 지옥에서 고통이 얼마나 큰지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이를 낳은 여인의 고통보다 더 크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오늘 아이를 낳아본 사람에게 고통을 들으시면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상징행동으로 전하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죄인들을 향한 애끓는 사랑입니다.

죄인들이 돌아오기를 간절히 원하시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