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이르기를 이는 여호와의 유월절 제사라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에게 재앙을 내리실 때에 애굽에 있는 이스라엘 자손의 집을 넘으사 우리의 집을 구원하셨느니라 하라 하매 백성이 머리 숙여 경배하리라

 “너희는 이르기를 이는 여호와의 유월절 제사라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에게 재앙을 내리실 때에 애굽에 있는 이스라엘 자손의 집을 넘으사 우리의 집을 구원하셨느니라 하라 하매 백성이 머리 숙여 경배하리라”(출 12:27)


열 번째 재앙이 있는 날에 애굽은 장자의 죽음이고 이스라엘에게는 재앙을 피하는 날이다. 이 날을 이스라엘에게는 유월절이라 한다.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들에게 재앙을 내리려고 지나가실 때에 문 인방과 좌우 문설주의 피를 보시면 여호와께서 그 문을 넘으시고 멸하는 자의 집에는 들어가셔서 치신다.


이 구원을 기념하는 날이 어린양의 유월절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에도 악인들은 죽음의 재앙이 임하고 구원을 받은 자들에게는 구원이 완성되는 날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들에게는 성찬식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고 죄 구원에 대한 기억을 하며 다시 오실 때까지 행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구약에서 이스라엘이 지키는 절기보다 지금 우리들이 받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가 더 큽니다.

유월절 어린 양의 실체는 예수 그리스도가 되신다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