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 12:2)


하나님의 구원은 죄와 사망으로부터이다. 그래서 죄에서 영생을 사망에서 부활로 옮겨 주시는 것이다.


죄라 함은 하나님을 모르며 단절된 상태를 말하고, 사망은 썩어 없어지는 것인데 부활의 은혜로 영원토록 하나님 앞에서 살게 하는 은혜이다.


이와 같은 은혜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 나타내셨다. 그 능력을 받은 자들은 하나님 앞에 살 수 있게 되어 하나님의 지혜를 배우게 된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지혜를 소유한 자들은 마음에 새롭게 된 자들이다. 그래서 이 세대를 본받지 않고 마음을 새롭게 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영광을 돌리는 참 신자가 된다.


본문의 말씀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구원받기 전과 후가 분명히 다르다는 것이다. 만일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전이나 지금이나 별 차이가 없다면 깊이 자신을 성찰하여야 한다. 


성경에서는 이것에 대하여 분명히 선언하고 있다. “너희가 전에는 백성이 아니더니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번에는 긍휼을 얻지 못하였더니 이제는 긍휼을 얻은 자니라”(벧전 2:10)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을 기쁘게 할 수 있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자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는 하나님의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구원받은 자들에게 주신 것입니다.

그래서 구원받은 자들이라면 하나님의 뜻을 따라 선한 행실을 하며 기쁘시게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