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때에 네가 만일 잠잠하여 말이 없으면 유다인은 다른 데로 말미암아 놓임과 구원을 얻으려니와 너와 네 아버지 집은 멸망하리라 네가 왕후의 자리를 얻은 것이 이 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알겠느냐 하니

 이 때에 네가 만일 잠잠하여 말이 없으면 유다인은 다른 데로 말미암아 놓임과 구원을 얻으려니와 너와 네 아버지 집은 멸망하리라 네가 왕후의 자리를 얻은 것이 이 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알겠느냐 하니”(4:14)

 유다인들은 전국에 내린 조서로 인하여 아달월 십삼 일이 되면 진멸을 당하게 된다. 이 소식을 들은 모르드개가 굵은 베 옷을 입고 재를 뒤집어쓰고 성중에 나가 대성통곡을 한다.

 이 일이 왕후 에스더에게 알려져 내시 하닥을 모르드개에게 보낸다. 모르드개는 에스더에게 부탁하기를 왕에게 나아가 유다인을 위하여 간절히 구하라 한다.

 이에 대한 에스더의 대답은 왕에게 부름을 받아야 나아가는데 이미 삼십일을 지나도록 부름을 받지 못하였다는 것이다.

 이 때에 모르드개가 에스더에게 한 말이다. 네가 왕후의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 이 때를 위한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보라는 것이다. 만일 네가 그 일을 감당하지 못하면 다른 유다인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것이라 한다.

 그러자 에스더는 자기를 위하여 금식하며 기도를 부탁하고 자신도 시녀들과 삼일 동안 금식을 하고 규례를 어기고 왕에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한다. 그 때에 한 말이 죽으면 죽으리다는 각오이다.

 하나님께서는 찬양하여야 할 자들이 만일 가만히 있으면 돌들로도 찬양을 받으신다는 것이다.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만일 이 사람들이 침묵하면 돌들이 소리 지르리라 하시니라”(19:40)

 이것에 대한 증거로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죽으실 때가 정오이다. 정오는 낮 가운데 가장 밝은 때이다. 이때도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이적으로 인하여 온 땅에 어두움이 임하였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은 내가 아니라도 돌들을 통하여 찬양을 받으시는 분이십니다.

본문에서 모르드개가 에스더에게 하는 말이 네가 만일 잠잠하여 말이 없으면 유다인은 다른 데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게 될 것이고 너와 네 아버지 집은 멸망할 것이라 하였습니다.

하만이 유다인을 전부 학살하려 하는 것은 하나님의 계획을 막는 것입니다.

유다 자손 가운데서 구원자가 오셔야 합니다.

그런데 십이월 십삼일이 되면 전국에서 유다인들이 다 죽게 되었습니다.

하만이 고도의 술책을 쓴다고 할지라도 여호와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 일에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를 통하여 역사하시겠다는 것입니다.

우리들도 내가 지금 있는 곳에서 말씀을 지키며 사는 것을 하나님께서 원하십니다.

아말렉 자손 아각, 아각의 자손 하만입니다.

아말렉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으로 행진을 할 때에 뒤에서 약한 자들을 쳤고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너희는 애굽에서 나오는 길에 아말렉이 네게 행한 일을 기억하라”(25:17) 아말렉을 기억하라고 합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면 방해하는 마귀들이 있습니다.

저들은 우리 주변에 언제든지 있음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