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가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가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16:33)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실 것을 제자들에게 말씀하신다. 그것을 조금 있으면 너희가 나를 보지 못하겠고 또 조금 있으면 나를 보리라 하시니”(16:16) 삼일 동안 죽음 가운데 계실 것이라 하셨다.

 그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이 제자들에게 유익이 된다는 것이다. 지금까지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를 하지 않았는데 이제부터는 그분의 이름으로 기도를 하면 아버지에게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제자들에게 비유로 말씀을 하셨지만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밝히 드러날 것이라 하셨다. 아버지의 사랑을 받은 자에게 진리의 성령이 임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다시 제자들에게 부탁하시기를 성령을 기다리라. 내가 보혜사 성령을 너희에게 보내기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러 간다. 그러나 아버지께서 늘 나와 함께 하신다.

 내가 십자가에 죽으면 너희로 아버지 앞에서 모든 것을 구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이 일은 너희들의 도움이나 기도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오직 하나님 아버지의 능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리고 종교의 권력이나 세상 통치자의 권력이 대적하였지만 승리하였다. 그리고 인간들의 철저한 배신과 사랑하는 제자들의 흩어짐 속에서도 고통의 절정에 이르신 후 승리를 얻었다.

 이 승리를 통하여 교회가 출발한 것이다. 이 승리는 예수 그리스도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고 그분과 연합된 모든 자에게 동일하게 적용이 된다. 그래서 너희는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라 하시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보혜사 성령이 여러분 안에 임하여야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그분의 이름으로 기도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 예수 그리스도가 왜 십자가에 죽으시는지를 자세히 말씀하십니다.

이전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그분의 이름으로 기도를 하면 아버지 앞에서 모든 것을 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니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16:24)

그리고 이 일은 사랑하던 제자들마저도 흩어진 가운데 십자가에서 홀로 고독하게 아버지께서 함께 하셔서 이긴 승리입니다.

이 승리를 교회를 통하여 그의 몸에 지체가 된 신자들에게 주시고 계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고난과 환난 가운데 있을지라도 모든 정사와 권세를 이긴 십자가의 능력을 받은 자가 됨으로 항상 넉넉히 이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8:37)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