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요 1:18)


요한복음은 공관복음(마태, 마가, 누가)보다 20~30년 뒤에 기록되었다. 기록한 목적은 기독교인들에 대한 핍박이 아주 심하였다. 유대인들은 그리스도인들을 멸시하였고, 로마정권은 로마황제 숭배정책으로 기독교인들 옥에 가두고 죽였다.


그래서 요한복음은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심을 증거하고 있다. 유대인들에게는 ‘빛’으로, 헬라인들에게는 ‘말씀’으로 설명한다. ‘빛’과 ‘말씀’으로 오신 분을 알아보지 못하는 자들은 맹인이라는 것이다.


유대인들은 광야에서 빛으로 나타나서 인도하여 주셨던 하나님을 기억하고 있다. “여호와께서 그들 앞에서 가시며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그들의 집을 인도하시고 밤에는 불기둥을 그들에게 비추사 낮이나 밤이나 진행하게 하시니“(출 13:21). 그분이 이 땅에 사람으로 오셨다.


헬라인들에게는 영적인 세계에 계셔서 볼 수 없는 하나님으로 믿고 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자신을 말씀으로 나타내신다고 믿고 있다. 그래서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셨다고 한다.


왜 이 땅 위에 있는 사람들이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보지 못하였는가 이다. 오직 알아볼 수 있는 자들은 새 생명을 얻은 자만이 볼 수 있다. 이것은 사람의 능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가 영생을 주시는 분이라는 것을 믿는 자에게 주신다는 것이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 1:12)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을 얻은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볼 수 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 1:14)


그러므로 하나님이 사람으로 이 땅에 오신 것을 보지 못한 사람들은 영적인 맹인이라는 것이다.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요 1:18)


그렇다면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신가? 

1)성부 하나님과 태초부터 함께 계셨다(1-2절).

2)우주 만물을 창조 하셨다. 

3)성자 예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는 능력이 있으시다(생명을 공급 하여 주신다). 

4)빛으로 이 땅에 오셨지만 많은 사람이 알아보지 못하였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들은 어떻게 예수 그리스도를 볼 수 있을까요?

믿음의 허다한 증인들을 통하여, 이 땅에 세워진 수 많은 교회들을 통하여,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믿음으로 확신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고 순종할 수 있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내 안에서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 하시는 말씀에 아멘으로 화답을 하며 그 말씀대로 행하며 사는 것을 말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