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여호와 주께서 우리 조상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실 때에 주의 종 모세를 통하여 말씀하심 같이 주께서 세상 만민 가운데에서 그들을 구별하여 주의 기업으로 삼으셨나이다

 “주 여호와 주께서 우리 조상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실 때에 주의 종 모세를 통하여 말씀하심 같이 주께서 세상 만민 가운데에서 그들을 구별하여 주의 기업으로 삼으셨나이다”(왕상 8:53)


솔로몬 왕에 여호와의 성전 봉헌식을 하면서 기도를 하고 있다. 기도의 내용은 여호와께서 애굽에서 택하신 민족을 기억하셔서 사랑과 자비를 베풀어 달라는 것이다.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시기 위하여 택하셨으니 백성들이 은혜와 용서를 구할 때에 불쌍히 여겨 달라고 한다.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소유가 됨을 잊지 말라 기도한다.


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하여 택한 백성을 통하여 무엇을 하실 것인지를 분명히 말씀하셨다.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할 지니라”(출 16:6).


택함을 받은 이스라엘 백성을 거룩하게 하여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세상 나라에 알리시겠다는 것이다. 거룩한 백성이 되기 위하여 하나님 언약의 말씀으로 계약을 맺었다.


그 가운데 꼭 지켜야할 열 가지를 돌 판에 새겨 주셨다. 그것이 십계명이다. 즉 하나님과 언약을 맺은 백성이라면 그 계명을 반드시 지키며 살아야 한다.


여호와의 성전이 되기 위해서는 여호와의 궤가 있어야 하며, 궤 안에는 두 돌 판이 있다. 


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 성전을 지으라 하신 것은 하나님의 이름을 두기 위함이다. 이름은 인격을 나타내는 것이다. 성전에 계신 여호와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서는 모세의 십계명을 지켜 행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께서는 택한 백성들이 십계명을 지킴으로 인하여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세상에 알리시겠답니다.

그런데 만일 하나님의 백성이라 하면서도 십계명이 무엇이며 지키려는 의지가 없으면 심각한 것입니다.

왜 그런가 하면 그것은 하나님의 구원과 전혀 상관이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셔야 하나님의 백성이 됩니다.

우리들을 하나님의 백성 삼으시기 위하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셨습니다.

누구도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지 못하였지만 오직 그분만이 지키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는 그분과 연합입니다.

그래서 내 안에 들어와 계십니다.

왜 들어와 계신가요?

우리들이 율법을 온전히 지킬 수 있도록 능력을 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야 하나님 앞에 나갈 수 있고, 하나님의 백성이 됩니다.

그래서 교회에는 마음에 십계명이 새겨진 사람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거룩한 자들의 동동체가 되어서 거룩하신 하나님을 모십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