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단을 건넌 후에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그 위에 기록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 곧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 네가 들어가기를 네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말씀하신 대로 하리라

 요단을 건넌 후에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그 위에 기록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 곧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 네가 들어가기를 네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말씀하신 대로 하리라”(27:3)

믿음은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하고 그대로 행하는 것이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해여야 할 일들을 명령하고 있다. 

약속의 땅에 들어가면 큰 돌들을 세우고 석회를 바르고 율법의 모든 말씀을 기록하라 한다. 석회를 바른다 함은 글자를 쉽게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율법은 하지 말아야할 365개와 하여야 할 248개로 총 613개로 되어 있다. 그런데 신 27장에서는 일부의 율법만 소개되고 있다.

하나님의 택한 백성이 되었으면 당연히 지켜야 함을 계속 강조하고 있다. 만일 이 율법의 말씀을 실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라”(27:26) 

하나님께서 율법의 축복과 저주의 말씀을 레위 사람들을 통하여 큰 소리로 전하게 하였다. 그러면 모든 백성은 아멘으로 응답을 하였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과의 약속에서 만일 그의 율법을 지키지 아니하면 저주를 받겠다고 맹세를 한 것이다. 그래서 그 백성들이 당한 징계는 율법의 약속에 근거한 것이 된다.

좋으신 하나님으로만 설교와 찬양을 하다가 보니 징계에 대한 경각심이 사라졌다. 율법에 순종하는 자에게는 복을 주시고 불순종하는 자에게는 징계를 하나님으로 소개가 되어야 한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 순종하고 싶어서 내 생각대로 하는 것은 믿음이 아닙니다.

그분께서 하라 하는 것과 하지 말라 하는 것을 따라야 합니다.

여러분! 율법에는 613개항의 명령으로 되어 있습니다.

율법을 알아야 지킬 수 있겠지요?

부지런히 배우셔야 합니다.

그리고 순종을 하셔야 하나님과 화목하여지고 교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뜻에 합한 자를 찾고 계십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세 오경의 말씀을 깨달아야 됩니다.

만일 순종하지 않으면 한 달란트 받은 자처럼 나중에 책망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율법에 순종하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다 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