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보좌 가운데에 계신 어린 양이 그들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라

 이는 보좌 가운데에 계신 어린 양이 그들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라”(7:17)

이 편지를 받고 있는 일곱 교회 교인들이나 지금의 교인들이나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하여 의심을 갖고 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하늘 보좌의 장면을 보여 줌으로 인하여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다섯 째 인을 떼었을 때에 그리스도를 믿다가 죽임을 당한 영혼들이 호소를 하고 있다. “큰 소리로 불러 이르되 거룩하고 참되신 대주제여 땅에 거주하는 자들을 심판하여 우리 피를 갚아 주지 아니하시기를 어느 때까지 하시려하나이까 하니”(6:10) 

이 영혼들의 호소와 이 땅에서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속히 임하기를 바라고 있다. 이들에게 하늘 보좌에서 어떠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음을 보여 줌으로 인하여 믿음이 흔들리지 않게 하는데 서신서를 보내는 목적이 있다.

하늘 보좌에서는 구원을 받아 어린 양과 하나님을 찬양하는 자들의 수를 보여 주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약속하신 대로 아버지의 집에 올라간 백성들이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서 찬양을 하고 있다.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7:10) 하니, 모든 천사가 보좌와 장로들과 네 생물의 주위에 있다가 보좌 앞에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고 있다.

이르되 아멘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권능과 함이 우리 하나님께 세세토록 있을 지어다 아멘”(7:12)

지금도 하늘 보좌에서는 구원을 받은 백은 백성들과 모든 천사들이 어린양과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돌리는 장면을 보여 주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있는 백성들은 환난과 핍박에 흔들리지 않게 된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성도 여러분!

구원의 시작과 완성은 하나님께서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약속하신 것은 반드시 이루신다는 것을 오늘 본문의 말씀을 통하여 확인됩니다.

믿음이 연약한 우리들에게 천국의 모습을 보여 주고 계십니다.

그곳에는 이미 주님과 함께 거하고 있는 택함을 받은 백성들을 보았습니다.

택함을 받은 백성들이 찬양하는 모습을 통하여 우리들의 의심을 씻을 수 있습니다.

이 마지막 때에 신자들의 믿음이 흔들리지 말라고 요한계시록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구원의 완성은 하나님의 열심과 의지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