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럿이 그들이 호색하는 것을 따르리니 이로 말미암아 진리의 도가 비방을 받을 것이요

"여럿이 그들이 호색하는 것을 따르리니 이로 말미암아 진리의 도가 비방을 받을 것이요"(벧후 2:2)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 가운데도 마음속에 두려워하는 것이 있다. 거짓 선지자나 거짓 교사는 이점을 놓치지 않고 집요하게 파고든다.
 
솔로몬 왕은 하나님으로부터 이전의 왕이나 이후에 어느 왕보다 많은 복과 영예를 누렸다. 그러나 그의 마음에는 두려워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애굽 나라를 두려워하였다. 그래서 애굽의 공주를 아내로 선택을 한다. 시대에 따라 외세가 바뀌면서 이웃 나라의 공주를 후궁으로 받아들였다. 그 숫자가 칠 백 명이며 첩이 삼백 명이었다.
 
그 결과로 나타난 현상은 솔로몬 궁 밑으로 산당이 한 채씩 늘어서 그 수가 점점 늘어나자 예루살렘 성 건너편 산에까지 산당을 짓게 된 것이다.
 
솔로몬 왕은 이스라엘 왕이 하지 말아야할 것과 하여야 할 것을 지키지 않았다. 그 결과 이스라엘이 남과 북으로 갈라지게 한 장본인이 된 것이다.
 
오늘 본문은 베드로가 고난을 당하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서신을 보내고 있다. 그 당시에는 영지주의 사상이 교회 안으로 들어왔었다. 저들의 주장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은 영혼 구원만 있지 육체의 구원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육체의 쾌락을 위하여 호색하는 것은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저들은 성경의 솔로몬을 예로 들어서 많은 아내와 호색하는 것을 괜찮은 것이라 한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을 두려워 하기 보다는 이방 나라가 침입해 오는 것을 더 두려워한 것이다.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우리들 마음 안에는 두려워하는 것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두려워하는 것이 다릅니다.
그런데 거짓 선지자나 거짓 교사는 그것을 놓치지 않고 집요하게 파고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경외하고 두려워 하여야할 분입니다.
그분은 사랑이 많으시면서 또한 진노의 심판을 준비하시고 계십니다.
거짓 교사는 하나님 보다 더 두려운 것이 있다고 속이는 자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