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성경에서 인자함이란? 윗사람이 아래 사람에게 베푸는 특별한 사랑과 은혜를 가리키는 말이다. 시편의 저자들은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영원히 찬양하여야 한다고 하였다. 하나님이 베풀어 주시는 은혜에 대하여 찬양할 것을 세밀하게 나열하였다.

하나님의 천지창조를 찬양하였고, 지금도 주관하고 계시고,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하여 주신 것을 찬양하고 있다. 또한 광야에서의 인도하심과 가나안 땅을 기업으로 주셨던 것들을 찬양한다. 그런데 하나님이 이와 같은 일을 하시는데 사람이 오른 손으로 일을 하듯이 하나님의 오른 팔로 하셨다고 한다.

오른 팔로 한다는 것은 하나님을 의인화하여 표현한 것이다. 즉 사람이 무슨 일을 할 때에 집중하고 있을 때를 말한다. 온 몸과 마음과 정신을 집중한 것이다. 그러니 하나님이 택한 백성들을 구원하여 주시고 사랑하여 주시는 사랑과 관심을 짐작케 한다. 하나님이 인간을 사랑하시고 관심을 갖고 계시고 간섭하신다는 것을 알 때에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찬양할 수 있다.

넓은 들판에 부는 바람도 하나님의 지혜와 섭리 가운데 있다. 하나님이 우주만물을 주관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면 날씨에 대하여 불평을 할 수가 없다. 그러나 반대로 인간의 생각,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의 생각은 자기중심적이다. 그래서 늘 불평이다.

인간에게 꼭 필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신선한공기와 물이다. 당장 이것이 없으면 인간은 죽는다. 그런데 우리의 생명을 연장시키거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 금과 은, 보석과 다이아몬드를 얻기 위하여 생명과 맞바꾸려는 사람들이 아주 많다. 이것이 인간의 어리석음이다.

하나님은 오늘도 피조물인 인간에게 신선한 공기를 주시기 위하여 구름을 동원시키고 바람을 불게 하신다. 대기 중에 더러운 먼지들이 많이 있음으로 소낙비를 내리게 하셔서 맑은 공기로 바꾸어 주시고, 우리의 먹을 것을 주시기 위하여 천천히 적당하게 보슬비도 내리게 하여 나무들이 수분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게 하신다.

그런데 자기 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인간들은 오늘 골프를 치기 위해서는 더러운 공기도 괜찮으니 날씨만 햇볕만 내리게 해 달라는 것이다. 우주만물과 자연의 세계는 하나님의 지혜로 운행이 되고 있다. 인간의 생각으로는 이해 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

우리들이 접하고 있는 봄, 여름, 가을, 겨울과 눈, 비, 우박이 내리는 것에 대하여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느끼고 찬양할 수 있는가를 생각하여 보아야 한다. 그리고 느낀 것이 있다면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여야 한다. 또한 믿음의 선조들과 함께 약속하신 메시야를 나에게 보내신 것에도 여호와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영원토록 찬양을 하여야 한다.

우리의 삶에서 물과 공기를 주신 하나님에게 찬양한 적이 있는가?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시 136:1)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