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
구원의 궁극적인 목적이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그러면 구원의 완성을 이루어 가는 동안에도 하나님의 뜻하심이 있다는 것이다.
천국이 있다고 하면서 현실이 왜 이 모양이냐 하면서 불만을 제기하는 자들이 있다. 그것은 하나님이 일하시는 방식을 모르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선을 이루어 가시는데 모든 것을 동원하신다는 것이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 8:28)
그래서 때로는 악인을 사용하시기도 한다. “여호와께서 온갖 것을 그 쓰임에 적당하게 지으셨나니 악인도 악한 날에 적당하게 하셨느니라”(잠 16:4)
우리들의 선함을 드러나게 하기 위하여 악인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악으로 악을 갚지 말고 선으로 악을 갚으라 하신다.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서로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따르라”(살전 5:15)
악을 악으로 갚지 않는다고 함은 예수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그는 욕을 당하시되 욕으로 갚지 않으셨다. “욕을 당하시되 맞대어 욕하지 아니하시고 고난을 당하시되 위협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공의로 심판하시는 이에게 부탁하시며”(벧전 2:23)
천국을 소유한 자들이며 하나님의 아들들이라면 이와 같이 살라 하신다. 이것이 예수 안에서 정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뜻이다.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
왜 범사에 감사할 수밖에 없는가? 고난과 환난이 와도 예수 안에 잇으면 반드시 승리하기 때문이다.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는 다 번죄하지 아니하는 줄을 우리가 아노라 하나님께로부터 나신 자가 그를 지키시매 악한 자가 그를 만지지도 못하느니라”(요일 5:18)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까지 항상 기뻐하며,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라 하셨습니다. 왜 그런가 하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아버지의 뜻을 다 이루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을 살면서도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야 합니다.
천국 백성답게 거룩함을 드러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진리와 교리를 모르는 자들은 하나님의 능력을 이용하려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능력이 아니라 사탄의 유혹과 속임에 넘어가 스스로 넘어집니다.
이단들은 잠깐 유행을 하다가 스스로 없어지는 것입니다.
또한 계속 거짓말을 합니다.
진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이단의 교리는 수천 번씩 바뀌곤 합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