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인내와 위로의 하나님이 너희로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서로 뜻이 같게 하여 주사”(롬 15:5)
“이제 인내와 위로의 하나님이 너희로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서로 뜻이 같게 하여 주사”(롬 15:5)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인 공동체 안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전에 다른 종교를 가지고 있다가 예수님을 믿는 일이다.
본문의 말씀의 배경이 그러하다. 유대교에 있다가 이방신을 믿다가 주님의 교회 안으로 들어온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즉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있지만 하나의 통일성이다. 이것은 한 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의 말씀과 뜻을 따르는 것이다. “한 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하노라”(롬 15:6)
오늘날에도 교회 안에도 각자 다른 방식으로 믿음을 주장하고 다른 방법으로 하나가 되려 하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이 문제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없기 때문이다. 즉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받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순종과 겸손한 마음으로 아버지께 영광을 올리셨다. “이제 인내와 위로의 하나님이 너희로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서로 뜻이 같게 하여 주사”(롬 15:5)
그러므로 예수님은 그를 닮아 가는 자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여 영광이 된다.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받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심과 같이 너희도 서로 받으라”(롬 15:7)
예수님을 닮은 자는 이웃의 작은 것에 관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반면에 유대인들은 작은 것에 대하여 따지기를 잘하였다.
그래서 먹는 것과 날에 민감하게 대하였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는 그러한 것들이 믿음의 조건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한 마음과 한 입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롬 14:17)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과 행하심을 따라야 합니다.
먹는 것이나 취미 활동으로 하나가 되는 곳이 아닙니다.
사탄의 회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없으면 순종하지 않습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도가 전해지고 드러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그러한 교회를 고전적인 교회라고 비판합니다.
반면에 예배에 뮤지컬이 있고, 화려한 조명과 사운드가 있는 교회를 세련된 교회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교회는 성경적인 교회가 아닙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영광을 받으심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것이 예수님의 십자가의 길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