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구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것같이 하여”(마 25:32)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구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것같이 하여”(마 25:32)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날에 가장 큰 심판이 있다. 그날에는 의인은 생명의 부활로 나오고 악인은 심판의 부활로 나온다.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인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요 5:29)
그 심판의 날까지 신자들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열 처녀 비유로 말씀하셨다. 슬기로운 다섯 처녀와 미련한 다섯 처녀로 구분이 된다.
슬기로운 다섯 처녀는 항상 깨어 있고, 등과 기름을 준비하였다. 즉 믿음의 자세를 말하는 것으로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기억하며 말씀을 지키라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를 알게 하기 위하여 달란트 비유로 말씀하셨다. 주인이 종에게 명령한 대로 행하라는 것이다.
다섯 달란트 받은 자와 두 달란트 받은 자는 주인의 명령에 순종하여 적은 일에 충성된 종이라 칭찬을 받았다. 반면에 한 달란트 받은 자는 자신의 생각으로 주인을 판단하고 순종하지 않았다.
그 결과 충성된 자에게는 더 많은 일을 맡게 되고 주인의 기쁨에 참여하는 자가 되었다. 그러나 불순종한 자는 가지고 있던 것도 빼앗기고 어두운 데서 두려움에 떤다.
적은 일에 충성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기 위하여 양과 염소로 말씀하신다. 중동 지방에서 양과 염소는 비슷하게 생겼지만 목자는 쉽게 구분한다.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구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것같이 하여”(마 25:32)
마지막 날의 심판은 양과 염소를 목자가 구분하듯이 개개인을 심판함을 말한다.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마 25:33) 즉 적은 일에 순종하였다는 것은 대단치 않은 일로 차이가 난다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의인들과 악인들은 외모로 볼 때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마치 양과 염소가 비슷하게 보이는 것과 같습니다.
마지막 날의 심판을 하는데 외모로 심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적은 일에 충성하였는가로 판단을 하시겠다는 것입니다.
즉 염소를 지칭하는 것은 자칭 신자라고 하면서 말만 하고 행실로 옮기지 않는 자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제자들과 우리들에게 명령하시기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셨습니다.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요 13:34)
그래야 모든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인 것을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요 13:35)
엘파소 열린문장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