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 곧 내게 하지 아니한 것이니라 하시니라”(마 25:45)

 “이에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 곧 내게 하지 아니한 것이니라 하시니라”(마 25:45)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은 자들에게서 영광을 받으신다. 그것은 사람으로서 사람답게 사는 것을 말한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목적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서로 섬기며 사는 것이다. 


그런데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한 인간들은 하나님을 대적하며 이웃에게는 칼의 폭력을 휘둘렀다. 그래서 하나님이 성육신하셔서 이 문제를 해결하신다.


먼저 불순종한 인간들의 죄를 대속하여 주셔서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고 이웃과의 관계도 회복되는 것이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눅 2:14)


아직도 세상이란 곳에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 그래서 칼과 총을 쏘며 나라와 나라가 전쟁을 한다. 그리고 대통령이 되기 위해서는 거짓말을 크게 해야 한다. 그래야 탐욕이 가득한 자들이 표를 준다.


그러나 하나님의 나라에서는 그의 명령과 말씀을 따라야 한다.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 3:17)


그래서 사람답게 사는 사람들이 모인 곳이 교회이며 사랑과 평화의 공동체이다. 그곳에 사람들은 자신의 유익을 위하여 거짓말을 하거나 형제를 미워하지 않고 다투지 않는다.


즉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드러내는 곳이다. 성령의 역사하심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배우게 하시고 그의 본을 행할 수 있도록 능력을 주신다.


그리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삼위 하나님이 구원의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그 은혜를 받은 자들을 통하여 찬양과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원하시는 것은 많은 것을 요구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작은 자에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작은 자란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자들임을 말씀합니다.

즉 그들의 생명이 보존되는 데 도움을 주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우리를 찾아오심은 생명을 살리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우리들은 영생을 얻은 자들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기뻐하며, 그 은혜를 구하기 위하여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서 정하신 복입니다.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오는 것은 은혜와 평강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