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약 2:17)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약 2:17)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날에 심판이 있다. 그 심판의 기준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가와 밖에 있는가로 구분이 된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지 못한 자들은 그의 말씀과 행위를 따라 할 수가 없다. 반면에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은 자들은 말씀에 순종하게 된다.


예수님이 하늘로 올라가시면서 제자들과 우리들에게 명령을 하셨다. 모든 민족에게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는 것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서로 사랑을 하라는 것이다.


이것은 적은 일이라 하셨다. “그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하고”(마 25:23)


그 적은 일이 천국과 지옥의 향방을 가르게 된다. 예수님이 영광으로 다시 오실 때에 모든 민족이 그의 앞으로 나오게 된다.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마 25:31)


마치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듯이 의인과 악인을 구분하시겠다는 것이다.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구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것같이 하여”(마 25:32)


즉 말씀에 순종하여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였는가로 판단하신다. 그래서 배고픈 자에게 먹을 것을 주고 목마른 자에게 물을 주며 나그네를 대접하는 것과 헐벗은 자에게 입을 옷을 주고 병든 자를 살피며 외롭고 소외된 자를 찾아보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자들은 창세로부터 예비된 나라를 상속받는다. “그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받으라”(마 25:34)


이와 같은 말씀을 하시는 이유는 자칭 그리스도인을 향한 것이다. 저들은 입으로는 주여 주여 하지만 행함이 없다. 그래서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한다.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약 2:17)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행함이 없는 교회는 요한계시록에 등장하는 사데 교회와 같습니다.

“사데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하나님의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지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계 3:1)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이 없는 자는 죽은 자라는 것입니다.

믿음은 행함으로 온전하게 됩니다. 즉 행함으로 믿음이 증명되어야 합니다.

“네가 보거니와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하게 되었느니라”(약 2:22)

엘파소 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