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다윗이 헷 사람 우리아의 일 외에는 평생에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고 자기에게 명령하신 모든 일을 어기지 아니하였음이라”(왕상 15:5)

 “이는 다윗이 헷 사람 우리아의 일 외에는 평생에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고 자기에게 명령하신 모든 일을 어기지 아니하였음이라”(왕상 15:5)


열왕기 상하에서는 남 유다와 북 이스라엘로 나뉘어 왕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 왕들을 소개하는 데 있어서 남 유다는 다윗의 길이 기준이 되고, 북 이스라엘은 여로보암의 길을 따르는 데 있다.


남 유다는 르호보암을 이어 그의 아들인 아비얌이 왕위에 오른다. 그는 아버지처럼 사악한 왕이며 여로보암과 전쟁을 한다. 


반면에 북 이스라엘은 여로보암의 아들인 나답에 바아사에게 암살을 당한다. 즉 북 이스라엘은 혁명으로 왕위를 빼앗는다.


여로보암의 죄로 말미암아 그의 집이 끊어질 것이라 말씀하셨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위에 한 왕을 일으키신즉 그가 그날에 여로보암의 집을 끊어 버리리라 언제냐 하니 곧 이제라”(왕상 14:14)


여호와 하나님은 약속의 하나님이시다. 즉 약속하시고 말씀하신 대로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지키지 않는 것은 죄이다. 그래서 죄의 삯은 사망이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롬 6:23)


이스라엘의 역사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은 부패한 성품을 가지고 있으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수 없다는 것이다.


저들은 선택받은 민족이며, 하늘에서 내려온 만나를 먹으면서도 불순종하고 있다. 그래서 저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은혜를 베풀어 주시사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셨다.


그리고 구약성경에서 욥이나 다윗을 통하여 확인하는 것은 죄인에게는 구원자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내가 알기에는 나의 대속자가 살아계시니 마침내 그가 땅 위에 서실 것이라”(욥 19:25)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범죄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구할 것은 대속자가 필요한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께 범죄하여 저주를 받으며 죽는데도 깨닫지 못하였습니다.

우리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로 믿을 수 있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구원의 은혜로 말미암아 항상 기뻐할 수 있는 자가 된 것입니다.

그렇지 아니하면 불의에 대한 심판의 날에 불못 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