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속량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딛 2:14)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속량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딛 2:14)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의를 전가 받았다. 그래서 하나님의 의로움과 거룩함과 모든 선함을 듣으며 행할 수 있는 자가 되었다.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은 거룩하며 선하다. 그래서 그 약속의 말씀을 따라 살게 되면 선한 일을 하는 자가 되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다. 이 일을 이루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선물로 주셨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 2:8)

구원을 받은 자들에게 하나님의 선하심을 드러내어 영광을 받으시려 한다.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엡 2:10)

이것을 그레데 사람들에게 가르치고 지키게 하라 명한다. 그래야 하나님의 교리가 빛이 나게 된다는 것이다. “훔치지 말고 오히려 모든 참된 신실성을 나타나게 하라 이는 범사에 우리 구주 하나님의 교훈을 빛나게 하려 함이라”(딛 2:10)

그레데 사람들은 자신의 배를 채우기 위하여 거짓말하는 자들이며 이웃들에게 악한 짐승이라는 소리를 들었다. 

그런데 이러한 사람들이 교인이라 하며 돌아다니는 것이다. 그러므로 꾸짖어 가르쳐 지키게 하라는 권면이다. “이 증언이 참되도다 그러므로 네가 그들을 엄히 꾸짖으라 이는 그들로 하여금 믿음을 온전하게 하고”(딛 2:13)

왜 그런가 하면 하나님은 은혜에는 행위 언약이 함께 하고 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은 자라면 반드시 그의 가르침을 따라 행하는 자리까지 이르게 된다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말씀을 따라 행하셔야 합니다.

만일 행함이 없으면 믿음은 거짓 믿음이며 그 사람 안에는 진리가 없다는 증거가 됩니다.

“그를 아노라 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요 진리가 그속에 있지 아니하되”(요일 2:4) 즉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지 않는다는 증거라는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도 거짓 소문을 내면서 주님의 몸된 교회를 무너뜨리려 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또한 교회 안에도 있습니다. 교회에 예배에 참석도 하지 않으면서 각종 불만을 토로하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려 하지도 않고 만나려하지도 않는 거짓 교인인 것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