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본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에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켜지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주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라

 “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본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에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켜지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주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라”(습 1:18)


스바냐의 뜻은 ’여호와께서 숨기신다‘이다. 즉 정직과 신실한 자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신다는 것이다.


여호와께서 분노하심이 이스라엘 민족의 지도자들과 종교 지도자에 가득히 임하였다. 민족의 지도자들은 백성들을 뜯어 먹고 살육하며, 재판장들은 밤에 이리로 둔갑을 하여 뇌물과 비리를 통해 밤중에 결론을 내었다.


하나님의 종들은 하나님을 이용하여 먹고 사는 자들이며 계시의 말씀은 자기의 의견으로 대치하는 짓을 하였다. 저들은 하나님의 정의와 공의를 외면하고 자신들의 배를 채우는 일어 열심이었다.


이제 하나님의 날로 불리는 심판에 날이 임하게 된다. 이 심판의 날을 피하기 위해서는 오직 구원자이신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는 것이다.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습 3;17)


그러나 저들은 은과 금을 모아 여호와의 날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본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에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켜지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주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라”(습 1:18)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왜 복음이 필요한지 아십니까?

복음에는 하나님의 구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이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롬 1:16)

즉 죄인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임한 것이 복음이라는 것입니다.

여호와의 날인 심판의 날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복음이 필요한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