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으로 나의 형제들아 주 안에서 기뻐하라 너희에게 같은 말을 쓰는 것이 내게는 수고로움이 없고 너희에게는 안전하니라

 “끝으로 나의 형제들아 주 안에서 기뻐하라 너희에게 같은 말을 쓰는 것이 내게는 수고로움이 없고 너희에게는 안전하니라”(빌 3:1)


잔소리와 충고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어린아이가 대답하기를 잔소리는 듣기 싫은 말이고 충고는 기분 나쁜 말이라 한다.


그런데 성경에서는 중요한 것은 반복적으로 강조를 한다. 바울이 빌립보 교인들에게 같은 말을 쓰고 있다. 그러면서 반복된 말을 쓰는 것이 수고롭지 않다. 그러나 너희에게는 안전하다고 한다.


바울은 계속해서 빌립보 교인들에게 기뻐하라고 권면하고 있다. 그 이유는 왜 기뻐할 수밖에 없는지를 말하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을 얻은 자들에게 하나님의 의가 어떠한 것인가를 전하고 있다. 즉 하나님의 의는 세상의 어떤 자랑으로도 얻을 수 없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의는 학벌, 가문, 혈통, 명예로 얻을 수 없다. 그런데 빌립보 교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의를 전가 받았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구원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의 은혜로만 얻는 것입니다.

우리의 의나 자랑으로 얻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을 깊이 깨달은 자들은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의 믿음의 고백은 나 같은 죄인에게 구원의 은혜가 임하였다는 것입니다.

즉 내가 한 것이 아무 것도 없는데 하나님의 은혜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