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이 침상에서 죄를 꾀하며 악을 꾸미고 날이 밝으면 그 손에 힘이 있으므로 그것을 행하는 자는 화 있을진저

 “그들이 침상에서 죄를 꾀하며 악을 꾸미고 날이 밝으면 그 손에 힘이 있으므로 그것을 행하는 자는 화 있을진저”(미 2;1)


이스라엘의 죄악상을 자세히 드러나고 있다. 경제적으로 부요한 자가 밤새도록 계획을 세우면 그 다음 날에 행동으로 옮긴다,


가난한 자의 밭을 빼앗고 빚진 자의 집들을 탐하여 차지한 것이다. “밭들을 탐하여 빼앗고 집들을 탐하여 차지하니 그들이 남자와 그의 집과 사람과 그의 산업을 강탈하도다”(미 2:2)


이것은 하나님의 율법을 범하는 죄가 된다. “토지를 영구히 팔지 말 것은 토지는 다 내 것임이니라 너희는 거류민이요 동거하는 자로서 나와 함께 있느니라”(레 25:23)


그리고 저당 잡힌 물건은 해가 지기 전에 돌려주어야 한다. “네가 만일 이웃의 옷을 전당 잡거든 해가 지기 전에 그에게 돌려보내라”(출 22:26)


여호와께서 한탄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는 자가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여호와의 회중에서 분깃에 줄을 댈 자가 너희 중에 하나도 없으리라”(미 2:5)


그래서 앗수르에 망하고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간다. “근래에 내 백성이 원수 같이 일어나서 전쟁을 피하여 평안히 지나가는 자들의 의복에서 겉옷을 벗기며”(미 2:8)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을 받으며 하나님께서 이 일에 앞장을 서서 이루심을 약속하였다. “길을 여는 자가 그들 앞에 올라가고 그들은 길을 열어 성문에 이르러서는 그리로 나갈 것이며 그들의 왕이 앞서 가며 여호와께서는 선두로 가시리라”(미 2:13)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잘 살게 해 주었더니 오히려 악행을 하였습니다.

부요한 자들은 물질의 힘으로 악한 자들을 괴롭히고 약탈을 한 것입니다.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히 13:5)

하나님은 우리에게 돈을 살 수 없는 영원한 생명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주셨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