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자야 너는 두로 왕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네 마음이 교만하여 말하기를 나는 신이라 내가 하나님의 자리 곧 바다 가운데에 앉아 있다 하도다 네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 같은 체할지라도 너는 사람이요 신이 아니거늘

 “인자야 너는 두로 왕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네 마음이 교만하여 말하기를 나는 신이라 내가 하나님의 자리 곧 바다 가운데에 앉아 있다 하도다 네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 같은 체할지라도 너는 사람이요 신이 아니거늘”(겔 28:2)


에스겔 28장은 두로 왕이 받을 심판이다. 두로 왕은 무역으로 재물을 많이 모아 마음이 교만하여 졌다. 그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 같은 체하였다. “네 큰 지혜와 네 무역으로 재물을 더하고 그 재물로 말미암아 네 마음이 교만하였도다”(겔 28:5)


하나님과 같은 체하는 자가 결국에는 심판을 받고 죽음을 당하므로 신이 아닌 것으로 드러난다. 두로 왕은 바벨론 나라의 침략을 받아 죽게 된다. 


신이 사람의 손에 죽으면 신이 아니라는 것이다. “네가 너를 죽이는 자 앞에서도 내가 하나님이라고 말하겠느냐 너를 치는 자들 앞에서 사람일 뿐이요 신이 아니라”(겔 28:9)


사람이 재물이 많으면 각 종 보석으로 아름답게 꾸미고 좋은 옷으로 치장을 하여 아름답게 보일지라도 그의 마음이 교만하면 심판을 받게 된다. 그것에 대한 증거로 두로 왕이 심판을 받는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재물, 권력, 명예를 가지고 하나님과 같은 체하면 심판을 받게 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부인하거나 말씀에 대적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모든 것에 자신의 지혜와 총명을 자랑을 합니다.

그것에 대하여 사람의 총명과 지혜와 재물로 하나님께서 심판하시는 죽음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손에 죽는 신은 신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