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너희는 내가 오늘 너희에게 명하는 모든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너희가 강성할 것이요 너희가 건너가 차지할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차지할 것이며

 “그러므로 너희는 내가 오늘 너희에게 명하는 모든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너희가 강성할 것이요 너희가 건너가 차지할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차지할 것이며”(신 11:8)


‘그리하면’이란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면 약속의 복이 있음을 말한다. 여호와의 말씀에 순종하면 강성할 것인데 그 이유는 하나님 여호와의 눈이 항상 함께 하시기 때문이다.


이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서도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하시리라”(마 6:33)며 신명기의 말씀과 같은 맥락에서 강조하셨다.


‘그리하면’의 신앙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아들이 되어서 아버지의 성품을 대변하는 것을 말한다.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이스라엘과 택한 백성들을 구원하시고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레 11:45)


거룩함을 드러내는 백성에게 ‘그리하면’의 약속이 임하는 것이다. 거룩함은 하나님의 인격, 속성, 성품을 말한다.


이러한 것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면 그의 의를 드러내게 되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구원하시고 자녀로 삼아 주셨습니다.

그 이유는 아버지의 인격과 성품이 아들을 통하여 나타내게 하기 위함입니다.

아버지는 사랑이 많으시고 약속은 반드시 지키시고, 전능하시며 전지하시며 모든 곳에 계시는 분이십니다.

이와 같은 것을 우리를 통하여 세상에 알리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리하면’의 신앙입니다.

그렇게 하시면 약속한 복에 복을 더 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