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네게 보응하는 날에 네 마음이 견디겠느냐 네 손이 힘이 있겠느냐 나 여호와가 말하였으니 내가 이루리라

 “내가 네게 보응하는 날에 네 마음이 견디겠느냐 네 손이 힘이 있겠느냐 나 여호와가 말하였으니 내가 이루리라”(겔 22:14)


여호와께서 분노를 쏟으시는 때가 진노의 심판의 때이다. 사람들이 금속들의 지꺼기를 제거하기 위하여 풀무불에 녹임과 같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녹인다는 비유를 쓰셨다. “은이 풀무 불 가운데에서 녹는 것 같이 너희가 그 가운데에서 녹으리니 나 여호와가 분노를 너희 위에 쏟은 줄을 너희가 알리라”(겔 22:22)


선지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대변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유익을 위하여 거짓을 예언하며 죄악을 눈 감아 주었다. “그 가운데에서 선지자들이 반역함이 우는 사자가 음식물을 움킴 같았도다 그들이 사람의 영혼을 삼켰으며 재산과 보물을 탈취하며 과부를 가운데에 많게 하였으며“(겔 22:25)


제사장들은 죄악은 하나님의 율법과 성물을 더럽혔다. 즉 정한 것과 부정한 것을 구별하지 않았고 안식일을 더럽혔다는 것이다. 


고관들은 의로운 자들을 피흘리게 하였다. 즉 뇌물을 받고 판결을 굽게 하였다는 것이다. 불의한 이익을 얻으려는데 권위를 사용하였다.


거짓 선지자들은 불의와 부정을 보고도 나무라지 않고 오히려 하나님의 평안을 외쳤다. ”그 선지자들이 그들을 위하여 회를 칠하고 스스로 허탄한 이상을 보며 거짓 복술을 행하며 여호와가 말하지 아니하였어도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하였으며“(겔 22:28)


그래서 그들의 행위대로 보응의 심판을 하시는 것이다. ”내가 내 분노를 그들 위에 쏟으며 내 진노의 불로 멸하여 그들 행위대로 그들 머리에 보응하였느니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겔 22:31)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선지자는 선지자의 책임과 사명으로, 제사장도, 고관들도, 백성들도 각각 맡겨진 책임과 사명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 자가 맡은 사명의 자리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왜 그런가 하면 그 자리에서 행한 대로 심판을 하시기 때문입니다.

”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 각 사람에게 말하노니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롬 12:3)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