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블레셋 사람을 유린하시며 두로와 시돈에 남이 있는 바 도와 줄 자를 다 끊어 버리시는 날이 올 것이라 여호와께서 갑돌 섬에 남아 있는 블레셋 사람을 유린하시리라

 “이는 블레셋 사람을 유린하시며 두로와 시돈에 남이 있는 바 도와 줄 자를 다 끊어 버리시는 날이 올 것이라 여호와께서 갑돌 섬에 남아 있는 블레셋 사람을 유린하시리라”(렘 47:4)


본문의 말씀의 배경은 애굽의 왕 느고가 앗수르 왕을 치고자 유브라데 강으로 올라가므로 남 유다의 요시야 왕이 므깃도에서 싸웠다. 그러나 요시야 왕은 느고에게 죽음을 당하였다.


이때에 바벨론 군대가 일어나 블레셋을 칠 것을 말씀하시는 것이다. 이것을 비유로 북쪽에서 물이 일어나 넘쳐서 흘러넘치는 홍수로 표현하였다. 물이 범람하여 넘치게 되면 생명과 재산을 다 잃게 된다.


하나님께서 계시하시기를 아버지는 손맥이 풀려서 자녀들을 돌 볼 수 없고, 주변에 도와 줄 자들도 없고, 섬에 살고 있는 자들이 유린당할 것이라 한다. “이는 블레셋 사람을 유린하시며 두로와 시돈에 남이 있는 바 도와 줄 자를 다 끊어 버리시는 날이 올 것이라 여호와께서 갑돌 섬에 남아 있는 블레셋 사람을 유린하시리라”(렘 47:4)


그때에 블레셋의 신인 다곤은 망신을 당할 것이고 힘이 없는 빈약한 자만 남게 될 것이라 하셨다. “가사는 대머리가 되었고 아스글론과 그들에게 남아 있는 평지가 잠잠하게 되었나니 네가 네 몸 베기를 어느 때까지 하겠느냐”(렘 47:5)


여호와의 칼의 심판이 철저하고 끔찍할 것임을 경고하고 있다. “오호라 여호와의 칼이여 네가 언제까지 쉬지 않겠느냐 네 칼집에 들어가서 가만히 쉴지어다”(렘 47:6)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방나라를 심판하십니다.

블레셋이 심판을 당하는 이유는 우상숭배를 하였고, 여호와 하나님을 조롱하였고, 이웃 나라들에게 악행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넓은 의미에서는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았고, 이웃을 사랑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성취하게 하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가 오셨습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을 면하게 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