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는 내 편이시라 내가 두려워하니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할까

 “여호와는 내 편이시라 내가 두려워하니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할까”(시 118:6)


여호와 하나님은 언약적 사랑을 하시는 분이다. 즉 아브라함에게 이삭에게 야곱에게 약속을 하시고 그 약속을 지키시는 분이라는 것이다.


아브라함에게는 내가 너를 통하여 큰 민족을 이루겠다고 하셨다.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창 12:2)


이삭에게는 내가 네게 지시하는 땅에 거하면 너와 함께 할 것이라 하셨다. “이 땅에 거류하면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게 복을 주고 내가 이 모든 땅을 너와 네 자손에게 우리라 내가 네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맹세한 것을 이루어”(창 26:3)


그리고 야곱에게는 네가 어디로 너와 함께 하리라고 하셨다.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창 28:15)


언약의 하나님께서도 시편의 기자에게도 함께 하셔서 이와 같은 고백을 하게 하신 것이다. “여호와는 내 편이시라 내가 두려워하니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할까”(시 118:6)


아브라함에게는 블레셋 땅에서 아내를 빼앗기는 상황에 있었지만 하나님이 함께 하셔서 오히려 아비멜렉이 징벌을 받았다.


이삭에게는 기근이 들어 양식에 없어서 굶주림 가운데 있는 고통이 있었지만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순종하여서 그 땅에서 백 배의 수확을 얻었다. 야곱에게는 삼촌 라반의 술수와 핍박에도 약속하신 대로 함께 하여 주셔서 다시 벧엘으로 돌아 왔다.


약속의 하나님께서 시편의 기자에게도 함께 하여 주셔서 승리를 주신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이 택한 백성들에게 함께 하시는 은혜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완전하게 된다.


성육신하셔서 이 땅에서의 모든 고난과 핍박을 다 이기시고 승리를 하셨다. 그 권세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이긴 부활의 승리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권세를 우리들에게 주시기 위하여 성령하나님을 보내 주시는 것이다. 이 권세를 갖고 고난과 핍박을 이기게 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권세를 주시면서 하늘로 승천하십니다.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20)

이렇게 약속하신 것을 사도 바울의 전도여행을 통하여 확인시켜 주시는 것입니다. 

바울은 온갖 고난과 핍박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때에 예수 그리스도가 바울에게 걱정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고 있음을 확인시켜주십니다.

“내가 너와 함께 있으매 어떤 사람도 너를 대적하여 해롭게 할 자가 없을 것이니 이는 이 성중에 내 백성이 많음이라 하시더라”(행 18:10)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