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너희를 곧 너희와 너희의 자손을 더욱 번창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여호와께서 너희를 곧 너희와 너희의 자손을 더욱 번창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시 115:14))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날에 엠마오로 내려가는 제자들을 만나서 성경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를 말씀하셨다. 모세 오경이나 선지자들이 기록한 말씀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해석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눅 24:27)


여호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약속한 자손이 예수 그리스도이다. “이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말씀하신 것인데 여럿을 가리켜 그 자손들이라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한 사람을 가리켜 네 자손이라 하셨으니 곧 그리스도라”(갈 3:16)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으면 아브라함의 자손이 된다.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갈 3:29)


또한 이삭에게 약속한 안식할 수 있는 땅을 주시기로 약속하셨다. 영원한 안식을 누릴 수 있는 곳은 아버지의 집이다. 아버지의 집에 가는 것도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통하여 갈 수 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야곱에게도 약속을 하셨다 어디로 가든지 함께 하면 다시 약속의 땅으로 돌아오게 하겠다는 것이다. “내가 너화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게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창 28:15)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은 자들이 고난과 환난을 당할지라도 결단코 혼자가 아님을 말한다.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실 것을 약속하셨다.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20)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받은 구원의 영광이 얼마나 큰지를 확인하였습니다.

구약의 선지자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며 보기를 원하였지만 볼 수 없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자신들이 전하는 말씀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루어짐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택함을 받은 우리는 정작 받은 영광의 크기가 얼마나 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 구원의 영광을 올리는데 부족함이 되는 것입니다.

본문 시편의 기자가 기도하고 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믿음의 선조들과 약속한 복이 임하기를 말입니다.

이제 확인하셨으면 구원의 감사를 날마다 하셔야 합니다.

그것은 선지자들도 기다리던 구원이요 영광이기 때문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