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 때에 내가 이스라엘 모든 종족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 때에 내가 이스라엘 모든 종족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되리라”(렘 31:1)


이스라엘의 회복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계시하고 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이 하나님의 안식을 위한 것이라 한다.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니라 칼에서 벗어난 백성이 광야에서 은혜를 입었나니 곧 내가 이스라엘로 안식을 얻게 하러 갈 때에라”(렘 31:2)


그리고 이스라엘의 회복은 여호와 하나님의 인자하심의 사랑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옛적에 여호와께서 나에게 나타나사 내가 영원한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기에 인자함으로 너를 이끌었다 하였노라”(렘 31:3)


옛적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을 하셨듯이 이번에도 사랑으로 구원하시겠음을 말씀하신다. 모세를 통하여 구원하셨듯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을 약속하셨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모든 계획을 세우시고 이루시지만 구원을 달라고 기도를 하여야 한다.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너희는 여러 민족의 앞에 서서 야곱을 위하여 기뻐 외치라 너희는 전파하며 찬양하며 말하라 여호와여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구원하소서 하라”(렘 31:7)


바벨론으로 포로로 잡혀간 이스라엘 백성들의 고통을 송아지가 멍에를 맨 것으로 표현한다. 그 고통가운데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은 자들이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올 것이라 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 2:8)

하나님께서 선물로 은혜를 준다고 할지라도 구하여야 합니다.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너희는 여러 민족의 앞에 서서 야곱을 위하여 기뻐 외치라 너희는 전파하며 찬양하며 말하라 여호와여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구원하소서 하라”(렘 31:7)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서 이와 같습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마 7:7)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