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 33:3)


본문의 말씀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앞 장의 말씀이나 뒤에 말씀을 살피어야 한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오게 할 것이며 다시는 하나님을 떠나지 않도록 경외하는 마음을 주실 것이라 약속하셨다.


그러면서 본문의 말씀이 등장을 한다. 그리고 영원한 약속을 어떻게 이루실 것인지를 예레미야 33장에서 자세히 소개를 하고 있다.


포로에서 돌아온 백성들을 처음과 같이 세울 것이며, 그 모든 죄악을 정하게 하시며, 다시 예루살렘이 하나님의 기쁨이 되게 한다는 것이다.


그 일을 성취하기 위하여 다윗의 집에서 의로운 가지가 날 것이라 한다. “그 날 그 때에 내가 다윗에게서 한 공의로운 가지가 나게 하리니 그가 이 땅에 정의와 공의를 실행할 것이라”(렘 33:15)


즉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겠고 백성으로 택함을 받으며 하나님의 의를 전가 받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영원한 제사장이 되셔서 우리들의 죄를 사하여 준다. 


이렇게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주시면서까지 이스라엘의 구원과 예루살렘의 회복을 위하는 것은 믿음의 선조들과 맺은 약속 때문이라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본문의 말씀인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 33:3)하신 말씀을 잘 이해하셔야 합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약속하시고 이루려 하시는 일에 대하여 부르짖으며 지혜를 구하면 알려 주고 가르쳐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본문의 말씀을 인용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된다하여 자기의 욕심을 구하면 안 됩니다.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를 올바로 믿기 위해서는 예레미야서를 묵상하여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사랑하심과 은혜가 더 풍성하기 임하는 것입니다.

이렇게까지 하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들은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될 것이며”(렘 32:38)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고 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려함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