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베드로는 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하여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더라

 “이에 베드로는 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하여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더라”(행 12:5)


본문의 상황은 긴박한 상황이다. 헤롯 왕이 대중의 인기를 얻기 위하여 요한의 형제인 야고보를 칼로 죽이고 베드로를 잡아 옥에 가두었다.


그 때에 교회는 무엇을 하였는가? 베드로를 위하여 기도를 하였고 하나님께 기도를 하였다. “이에 베드로는 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하여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더라”(행 12:5)


그렇다면 여호와 하나님께 어떻게 기도를 했는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것은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것이다.


이것에 대한 이해를 위하여 여호수아서의 말씀을 살피려 한다. 가나안 정복을 위한 전쟁에 나가는 여호수아에게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수 1:7)


즉 주야로 여호와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라는 것이다.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수 1:8)


그리하면 여호수아가 어디로 가든지 하나님께서 항상 함께 하신다고 명령하셨다.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수 1:9)


이와 같은 약속이 여호와의 율법책에 기록되어 있다는 것이다. “여호와께서 너를 대적하기 위해 일어난 적군들을 네 앞에서 패하게 하시리라 그들이 한 길로 너를 치러 들어왔으나 네 앞에서 일곱 길로 도망하리라”(신 28:7)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초대교회가 옥에 갇힌 베드로를 위하여 하나님께 기도를 하였습니다.

기도의 내용은 율법책을 떠나지 않고 주야로 묵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록된 대로 지켜 행하면 여호와께서 함께하셔서 승리를 주십니다.

오늘 본문의 교훈은 교회에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에 대한 것입니다.

사람의 생각의 힘으로 해결을 할 것인가 아니면 하나님의 힘으로 할 것인가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많은 교회에 원하지 않는 일들이 생깁니다.

그런데 사람의 생각으로 해결하려는 교회는 계속적으로 문제가 일어납니다.

반면에 하나님의 지혜를 따르는 교회에는 약속의 은혜가 넘치게 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