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들을 만드는 자들과 그것을 의지하는 자들이 다 그와 같으리로다

 “우상들을 만드는 자들과 그것을 의지하는 자들이 다 그와 같으리로다”(시 115:8)


왜 우상을 섬기는가? 여호와 하나님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여호와 하나님은 말씀도 하시고 편 팔과 손을 움직이셔서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을 하셨다.


그러나 돌이나 금속으로 만든 우상은 목구멍이 있어도 작은 소리조차 내지 못한다. “손이 있어도 만지지 못하며 발이 있어도 걷지 못하며 목구멍이 있어도 작은 소리조차 내지 못하느니라”(시 115:7)


살아 있는 작은 생물도 소리를 내는데 우상은 소리를 내지 못한다. 즉 우상은 작은 생물보다도 못한 것이라는 것이다.


생명도 없는 돌 앞에서 정성을 비는 자들의 수준 또한 어리석다함을 말한다. 우상이나 우상에게 절하는 자의 수순이 같다는 것이다.


여호와 하나님은 말씀도 하시고 기도하는 자들의 소리를 들으시고 고난을 당하는 자를 찾아 가시며 죄악에 빠진 자를 구원하여 주신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왜 우상숭배를 하는 것일까요?

하나님을 알지 못하며 내 욕심을 이루기 위함입니다.

무속 신앙은 지역신이라 합니다.

바닷가에는 용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바다를 다스리는 분이 하나님이시라는 것입니다.

우주만물과 천지를 주관하시고 다스리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알게 될 때에 우상숭배에서 자유로워집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을 얻은 자들은 하나님이 창조주이심을 믿게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