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너희가 능히 낮에 대한 나의 언약과 밤에 대한 나의 언약을 깨뜨려 주야로 그 때를 잃게 할 수 있을진대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너희가 능히 낮에 대한 나의 언약과 밤에 대한 나의 언약을 깨뜨려 주야로 그 때를 잃게 할 수 있을진대”(렘 33:20)


오늘 본문의 말씀은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시 1:2)를 기억하게 한다. 율법에는 낮에 지켜야할 법이 있고 밤에 지켜야 할 것이 있다는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주야(낮과 밤)로 여호와의 율법을 묵상하지 않으므로 인하여 악인들의 심판을 당하게 된다. “그러므로 악인들은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죄인들이 의인들의 모임에 들지 못하리로다”(시 1:5)


여호와의 언약을 주야로 지키게 되면 인도하심과 보호하심의 은혜를 받는다. 낮에 해 있을 때에도 밤에 달이 떠 있을 때에도 은혜를 주신다는 것이다. 


낮에는 햇볕을 주셔야 하고 밤에는 원수들과 짐승들의 공격으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주신다. 그래서 하루를 마치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감사와 보호하심의 기도를 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아침 시작을 기도로 하시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감사함으로 기도를 하셔야 합니다.

왜 그런가 하면 하나님은 우주만물을 주관하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천지를 지으시고 우리들의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하여야 합니다.

그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계십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대로 아버지께 행하고 구하면 되는 겁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