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겠거든 행하는 그 일로 말미암아 나를 믿으라

 “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겠거든 행하는 그 일로 말미암아 나를 믿으라”(요 14:11)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람으로 이 땅에 하나님의 아들로 오셨다. 이제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임을 증거하신다.


구약성경을 보면 큰 구원을 이루실 구원자가 오시기 전에 엘리야가 먼저 와서 뒤에 오실 메시야를 예비하였다. 그러나 어리석은 백성들은 구약성경의 말씀을 알지 못함으로 인하여 메시야를 알아보지 못한다.


그래서 자신이 하나님이 보내신 것을 증거하기 위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 있을 때의 사건들을 통하여 깨닫게 한다. 하늘에서 만나가 내려온 사건을 이야기 하시면서 하늘에서 내려온 생명의 떡을 전하신다.


유대인의 초막절은 그들이 광야에서 생활하였을 때에 하나님의 영광을 기억하고 전하기 위한 것을 지킨다. 광야에서 하나님께서 불기둥으로 인도하여 주시고, 반석에서 생수를 주셨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초막절에 유대인들에게 나타나셨다. 그들이 초막절 제사를 드리는데 실로암 못에서 물을 떠다가 올린다. 성전이 있고 제사를 드리고 있지만 너희들에게 필요한 생명의 생수가 필요함을 전하고 계신다.


내가 너희에게 온 것은 너희에게 영생을 주고 생명의 기쁨을 풍성하게 하기 위함임을 설득하신다. 만일 내 말을 믿지 못하겠거든 내가 십자가에 죽고 부활한 사건을 보고 믿으라 하신다. 성육신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면 하나님 아버지께서 살리실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강압적으로 믿으라고 하시지 않습니다.

은밀한 음성으로 우리에게 다가오셔서 속삭이십니다.

그분의 말씀을 듣고 깨달아 믿으라 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이 우리 안에 있으면 생수의 기쁨이 넘치게 됩니다.

십자가의 사건으로 인하여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인 것과 그분께서 아버지의 말씀을 전하신 것들이 다 진실로 밝혀진 것입니다.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거나 전하셨던 말씀들이 거짓이었다면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지 않으므로 죽음 가운데서 살아나는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 안에는 하나님 아버지의 모든 영광이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