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윗의 명성이 온 세상에 퍼졌고 여호와께서 모든 이방 민족으로 그를 두려워하게 하셨더라

 “다윗의 명성이 온 세상에 퍼졌고 여호와께서 모든 이방 민족으로 그를 두려워하게 하셨더라”(대상 14:17)


대상 14장에서는 다윗이 예루살렘에서 활동한 것을 기록하였다. 다윗 왕조가 왕성함으로 인하여 두로 왕 히람이 화해정책으로 사절단을 보냈다.


그리고 다윗 왕이 또 첩을 맞이하여 아들들을 많이 두었음을 알 수 있다. 그 이유는 많은 첩과 아들들은 왕의 권위를 나타내었던 그 시대의 관습이었다.


그러나 나중이 이것이 문제가 되어 큰 어려움을 겪었다. 이것은 하나님의 창조의 질서에 어긋나는 것이다.


다윗이 블레셋을 이긴다. 이전에 아기스 왕이 다윗을 보호하여 주었다. 그렇게 했던 이유는 아기스 왕에게 적은 사울 왕이 됨으로 다윗을 통하여 그 세력을 무너뜨리려는 계획이었다.


그런데 다윗이 왕이 되었다함을 듣고 쳐들어온다. 그 때에 “다윗은 하나님께 물어 이르되 내가 블레셋 사람들을 치러 올라가리이까 주께서 그들을 내 손에 넘기시겠나이까 하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올라가라 내가 그들을 네 손에 넘기리라 하신지라”(대상 14:10)


이후에도 블레셋은 이스라엘을 공격하였다. 그러나 다윗은 전쟁을 할 때마다 승리를 한다. 그렇게 됨으로 인하여 다윗의 명성이 온 세상에 퍼지게 된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본문의 말씀을 보면 다윗의 승리의 비결은 여호와 하나님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달리 말하면 다윗에게 능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윗의 명성은 결국은 하나님의 권능과 영광입니다.

그것을 다윗을 통하여 세상에 알리신 것입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율법을 통하여 살펴볼 때에 부족한 것이 많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그를 좋아 하셨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는 정직한 자이었기 때문입니다.

잘못을 저지르게 되면 즉시 회개하고 용서를 구하는 믿음을 가졌습니다.

여러분! 여러분이 하나님의 자녀라고 하면서 거짓말을 하면 거짓의 하나님으로 세상에 알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택함을 받은 자녀들을 통하여 그분의 영광을 드러내려 하십니다.

그런데 거짓말이나 하고 술수를 쓴다면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것입니다.

약속의 하나님께서 다윗이라고 특별히 봐주는 것이 없습니다.

많은 자녀들을 두었지만 나중에 이것이 형제간에 살인과 강간으로 이어집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정직하게 사셔야 하늘의 복을 받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