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 관용을 모든 사람에게 알게 하라 주께서 가까우시니라

 “너희 관용을 모든 사람에게 알게 하라 주께서 가까우시니라”(빌 4:5)


신자들이 기뻐할 수 있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을 알게 됨으로 인한 것이다. 그분께서 우리들에게 베풀어 주신 사랑을 지식으로 깨달음과 체험으로 인한 기쁨이다.


나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하나님이 나를 대신하여 죽으셨고, 하나님의 가장 귀한 독생자 아들을 내어 주셨고, 그 구원을 약속하시기 위하여 피를 뿌리셨고, 택함을 받은 사람들을 지금도 불꽃같은 눈으로 세상 끝날까지 지켜 주신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구원의 은혜를 주관하시는 분이 하나님이시다. 이것을 깨달았을 때에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빌 4:4)


이 기쁨을 확인한 자들은 이웃에게 관용을 베풀 수 있다. “너희 관용을 모든 사람에게 알게 하라 주께서 가까우시니라”(빌 4:5). 이러한 관용을 베푸는 자를 예수 그리스도께서 찾으신다.


마지막 재림 하실 때에 하나님의 관용을 세상에 알린 자에게 더 큰 상급을 주신다. 이 상급을 받으시기 위하여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여야 한다.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7)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면 마음에 평강이 넘친다는 것이다. 평강이라 함은 날마다 하나님과 가까워지는 샬롬이다. 왜 그럴까?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보호하심의 은혜가 충만하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사랑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지식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선포되었습니다.

하나님 말씀 안에는 그분의 지혜와 사랑이 있습니다.

그래서 말씀을 묵상하며 곱씹으면 지혜의 냄새와 사랑의 맛이 납니다.

여러분이 성경의 말씀을 읽으실 때에 하나님의 지혜와 사랑을 확인하지 못하면 심히 곤란한 일이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에는 죄인을 향하여 독생자 아들을 내어 주셨고, 배역한 백성들에게는 애끓는 사랑으로 회개하고 돌아오게 하시는 기다림이 있습니다.

죄인들을 돌아오게 하기 위하여 대언자를 세워 주셨습니다.

범죄한 자가 하나님을 만나면 죽습니다.

반면에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면 죽지 않습니다.

이것이 얼마나 큰 은혜입니까? 죄인들에게 독생자를 주신 이유입니다.

그래서 죄인들은 예수 그리스도 앞에 나아가 용서와 죄사함을 위한 기도만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묻지도 않으시고 따지지도 않으시고 우리의 죄짐을 맡으셔서 용서하여 주십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잔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 11:28)

이 은혜를 아는 신자는 항상 기뻐하며 하나님의 관용을 나타내는 자가 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