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삭이 심히 크게 떨며 이르되 그러면 사냥한 고기를 내게 가져온 자가 누구냐 네가 오기 전에 내가 다 먹고 그를 위하여 축복하였은즉 그가 반드시 복을 받을 것이니라

"이삭이 심히 크게 떨며 이르되 그러면 사냥한 고기를 내게 가져온 자가 누구냐 네가 오기 전에 내가 다 먹고 그를 위하여 축복하였은즉 그가 반드시 복을 받을 것이니라"(27:33)
 
야곱이 에서로 분장을 하여 고기 요리를 들고 가서 아버지 이삭을 속여서 축복을 받았다. 그러데 본문의 말씀은 화가 난 이삭이 억울해하는 에서에게 하는 말이다. "그가 반드시 복을 받을 것이니라" 무슨 말인가 하면 야곱이 반드시 복을 받을 것이라는 것이다.
 
에서는 남자답게 성장하였고 야곱은 엄마 치마폭에서 자라났다. 또한 인간미에서도 에서가 야곱보다 훨씬 낫다. 배고픈 에서에게 팥죽 한 그릇을 주면서 장자권을 샀던 야곱이었다.
 
그런데 본문에서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는 이삭이 말한다. 그러면 야곱이 반드시 복을 받을 것이라 한 것은 무엇을 말하려 하는 것인가? 하나님의 주권을 말하는 것이다.
 
야곱과 에서는 쌍둥이인데 그들이 엄마 배속에 있을 때에 이미 하나님께서 야곱을 선택하였다. 창세기를 통해서 깨달아야 할 것은 하나님이 선택하시고 하나님이 이루어 가신다는 것이다. 이삭이 야곱을 이삭으로 알고 축복기도를 해 주었다.
 
"만민이 너를 섬기고 열국이 네게 굴복하리니 네가 형제들의 주가 되고 네 어머니의 아들들이 네게 굴복하며 너를 저주하는 자는 저주를 받고 너를 축복하는 자는 복을 받기를 원하노라"(27:29)
 
본문에서 이삭은 인간적으로 야곱에게 속은 것에 몹시 화가 났지만 하나님께서 이루어가시는 것을 알았기에 결국에는 길을 떠나는 야곱을 불러 축복을 해 준다. "이삭이 야곱을 불러 그에게 축복하고 또 당부하여 이르되 너는 가나안 사람의 딸들 중에서 아내를 맞이하지 말고"(28:1)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여러분!
하나님께서 죄인들을 향한 구원은 하나님이 시작하시고 이루어가십니다.
우리들의 믿음은 하나님이 이루시고야만다는 그분의 의지를 믿고 따르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을 주시려하는 자에게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복을 주심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나는 부족하지만 하나님을 믿습니다가 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알아 가기 위하여 교회에서 가르침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교회 안에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