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라임의 요새와 다메섹 나라와 아람의 남은 자가 멸절하여 이스라엘 자손의 영광같이 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에브라임의 요새와 다메섹 나라와 아람의 남은 자가 멸절하여 이스라엘 자손의 영광같이 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17:3)
 
본문의 말씀은 에브라임의 요새와 아람의 남은 자가 멸절을 당하지만 이스라엘의 영광의 자손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을 받을 것을 계시하고 있다.
 
왜 그들은 멸절을 당하는가? 하나님께 영광을 드렸지만 문제가 있었다. 그것은 하나님의 방식이 아닌 왕의 마음대로 하였기 때문이다.
 
첫째로는 예배의 장소이다. "오직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자기의 이름을 두시려고 너희 모든 지파 중에서 택하신 곳인 그 계실 곳으로 찾아 나아가서"(12:5) 드려야 한다. 그러나 벧엘과 단에 금송아지를 세우고 예배를 드렸다.
 
두 번째는 제사장은 레위지파 중에서 세워야 하는데 아무나 세웠다. 세 번째는 절기의 날짜를 변경한 것이다. 초막절을 715일에서 815일로 정하였다.
 
저들은 하나님을 섬긴다고는 하였지만 하나님이 정한 방식이 아니라 사람의 생각대로 하였다. 결국에는 헛된 제사를 드리므로 하나님께서 외면한 것이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여러분!
하나님께 순종하는 길만이 살길이요 복받는 길입니다.
순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말씀을 들으셔야 합니다.
내 방식이나 사람의 생각으로 드리는 예배는 받지 않으십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이 알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성경공부에 함께하시고 열심을 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순종할 때에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방식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