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1:2)
 
창세기 1장의 말씀은 천지만물 창조에 대한 것이다. 어떻게 창조하셨는가? 성부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성령 하나님을 통하여 이루셨다.
 
이것은 나중에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 은혜도 같은 방식이라는 것이다. 성부하나님의 구원은 은혜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루시고 성령하나님을 통하여 새 창조를 하셨다.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다"(1:3) 어둠에 빛이 있으므로 인하여 혼돈이 질서로, 공허가 충만으로, 흑암이 빛으로 바뀌는 역사가 있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가 우리에게 어떻게 임하였는가 하면은 "어두운 데에 빛이 비치라 말씀하셨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추셨느니라"(고후 4:6)
 
천지만물을 창조하실 때의 능력이 우리에게 임하여 새롭게 창조되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나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우리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로 새롭게 창조함을 받은 자들입니다.
그런데 그 능력이 태초에 천지만물을 창조하실 때의 능력이 똑같이 임하였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놀라운 사건이요, 능력이 임한 것입니다.
창세기를 공부하시면서 먼저 알아야 할 것은 하나님이 나를 구원하여 주신 능력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러한 말씀을 전하는데도 창세기 강해를 듣지 않으시겠다고요?
기대하시고 꼭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