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한 목자를 그들 위에 세워 먹이게 하리니 그는 내 종 다윗이라 그가 그들을 먹이고 그들의 목자가 될지라

 “내가 한 목자를 그들 위에 세워 먹이게 하리니 그는 내 종 다윗이라 그가 그들을 먹이고 그들의 목자가 될지라”(겔 34:23)


이스라엘의 멸망은 목자가 없어서 라고 한다. 목자가 양을 돌봐야 하는데 오히려 살진 양을 잡아 먹었다는 것이다. “목자가 없으므로 그것들이 흩어지고 흩어져서 모든 들짐승의 밥이 되었도다”(겔 34:5)


그래서 하나님께서 친히 목자가 되신다. “내가 친히 내 양의 목자가 되어 그것들을 누워 있게 할지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겔 34:15)


한 목자를 세우는데 내 종 다윗이라 하셨다. “내 가 한 목자를 그들 위에 세워 먹이게 하리니 그는 내 종 다윗이라 그가 그들을 먹이고 그들의 목자가 될지라”(겔 34:23)


즉 한 목자는 예수 그리스도가 되어 그들의 왕이 되며 여호와는 그들의 하나님이 된다는 것이다. “나 여호와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내 종 다윗은 그들 중에 왕이 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겔 34:24)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가 선한 목자가 되셔서 양들을 구원한다. 이 일을 통하여 하나님은 택한 백성의 하나님이 되시고 하나님은 그들을 백성이라 한다는 것이다. “그들이 내가 여호와 그들의 하나님이며 그들과 함께 있는 줄을 알고 그들 곧 이스라엘 족속이 내 백성인 줄 알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라”(겔 34:20)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예수 그리스도가 선한 목자가 되셔서 죄인들을 구원하십니다.

잃어버리고 흩어진 백성들을 다시 돌아오게 하는 방식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입니다.

그 구원의 은혜로 유대인들과 이방인들이 구원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목자의 음성을 따라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목자를 따라 아버지의 집으로 향하여 가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