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시 136:1)


여호와께 찬양하며 감사하는 이유가 선하시고 인자하심이 영원하기 때문이다. 선하심이란 그분이 택한 백성들에게 행하신 것들이 도덕적, 영적, 삶의 영역에서 표준이 됨을 말한다. 인자하심이란 택한 백성들에게 약속한 대로 영원히 성실히 이행하심을 말한다.


시편 126편에서 여호와께 감사 찬양하는 제목들을 소개하고 있다.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지혜와 능력을 찬양한다. 그리고 구원에 대한 감사로 출애굽과 가나안 입국과 지금까지 인도와 보호해 주심이다.


그뿐만 아니라 이스라엘 백성들이 비천할 때도 함께 하여 주시고 대적에게서 건져 주심에 대한 감사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사사시대 때에 삶은 비참하였다. 그리고 강대국 바벨론에게 포로로 잡혀 갔지만 건져주셨다.


시편의 기자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다. 그것은 이 모든 은혜를 하나님이 이루시고 택한 백성들에게 주셨다는 것이다. 즉 무조건적인 은혜를 말한다.


성경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하나님이 이루시고 택함을 받은 자들에게 대가없이 선물로 주시는 구원이다.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사 55:1)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입은 자들은 감사와 찬양을 하여야 합니다.

만일 감사와 찬양에 없으면 하나님을 헛되이 믿는 바리새인들이 되는 것입니다.

즉 구원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절대로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감사와 찬양의 내용은 성삼위 하나님께서 이루신 은혜를 우리들에게 주신 내용입니다.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골 1:12)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