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내전을 측량하니 길이는 스무 척이요 너비는 스무 척이라 그가 내게 이르되 이는 지성소니라 하고

 “그가 내전을 측량하니 길이는 스무 척이요 너비는 스무 척이라 그가 내게 이르되 이는 지성소니라 하고”(겔 41:4)


에스겔 41장에서는 성전의 성소와 지성소 그리고 골방과 성전의 넓이에 대하여 말씀하신다. 성소는 거룩한 곳이며 지성소는 하나님이 계신 곳이다.


여호와께서 에스겔에게 성전의 계시를 보여 주시는데 솔로몬의 성전과 같이 웅장하며 모세의 회막처럼 백성을 떠나지 않으시겠다는 여호와 하나님의 약속이다.


골방은 3층으로 90개의 방이 있으며 성전의 비품과 제사시의 성구와 십일조와 각종 예물들을 위한 장소이며 제사장과 레위인의 숙소이다. 그리고 성전의 규모 및 장식과 기구들을 보여 주신다. 이와 같은 성전은 이미 성취되어 에스겔에게 보여 주시는 것이다.


이 땅에 세워졌던 솔로몬의 성전은 바벨론 침략으로 불에 타 없어졌고, 학개와 스룹바벨을 통하여 재건된 성전이 헐어서 헤롯대왕이 재건을 하였다. 그런데 로마의 침공으로 무너져 성전 왼쪽 벽만 남았다. 이 벽을 오늘날 통곡의 벽이라 불리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성전을 헐고 삼일 만에 다시 세운다고 하셨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요 2:19)


이 말씀이 그대로 이루어졌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실 때에 성취되었다. ”예수께서 다시 크게 소리 지르시고 영혼이 떠나시니라“(마 27:50)


십자가에 죽으실 때에 본문에서 성소와 지성소 사이에 있는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졌다. ”이에 성소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고 땅이 진동하며 바위가 터지고“(마 27:51)


이로 인하여 예루살렘 성전 시대는 막을 내렸다. 오순절 성령 강림 날에 성령이 임하여서 예루살렘 교회가 생겼다. 예루살렘 교회에 성삼위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나타남으로 이곳에 하나님이 함께 하심이 확인된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들이 모이는 교회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크고 놀라운 비밀이 있습니다.

성령이 역사하시고, 예수 그리스도가 머리가 되시고, 여호와 하나님의 거처가 되는 곳입니다.

그런데 만일 한인회 정도로 생각을 하여 주장을 하게 되면 그곳은 주님의 교회가 아닌 것입니다.

예루살렘 초대교회에 나타난 하나님의 놀라운 영광과 비밀을 아셔야 온전히 교회를 섬길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