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어 아버지께서 창세 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그들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나이다

 “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어 아버지께서 창세 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그들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나이다”(요 17:24)


하나님 아버지의 영광은 무엇인가? 아버지가 아들을 통하여 세상에 알려지는 것이다. 그렇다면 아들은 어떻게 아버지께 영광을 올렸는가? 아버지의 말씀에 죽기까지 순종하신 것이다.


이제는 아버지가 아들을 통하여 영광을 이루시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보아야 한다. 그것은 수난과 고난을 통과하는 길이다. 그 길을 따라 갈 때에 부활의 영광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는 아버지의 말씀에 죽기까지 순종하여 십자가에 죽으셨다. 그러자 아버지는 능력을 나타내셔서 살리신 것이다. 그리하여 지금은 아버지의 집에 올라가 아버지 곁에 계신다.


믿음의 궁극적인 목적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아버지 앞에 거룩한 자로 서는 것이다.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엡 1:4)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위하여, 제자들을 위하여 기도를 하셨고 이제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를 하신다. “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어 아버지께서 창세 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그들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나이다”(요 17:24)


기도 내용 가운데 아버지께서 예수 그리스도에게 주신 영광을 보게 해 달라고 한다. 그 영광을 보게 해 달라는 것은 동참하는 것을 말한다.


그래서 제자들이나 신자들이 고난과 환난의 고통을 지나야 한다. 그래서 아버지의 영광이 있다. 무슨 말인가 하면 극한 시험 가운데 있을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야 한다는 것이다.


신자들은 고난과 시험 가운데 있기 때문에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마 6:13)라고 기도하라고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이 있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에 참여한다고 함은 무엇입니까?

아들을 보내신 아버지의 말씀에 죽기까지 순종하는 것입니다.

순종을 하되 겸손과 온유함으로 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들은 그분을 닮아갑니다.

지식과 지혜 그리고 성품과 행동을 따라하게 됩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고후 3:18)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