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여 함이니라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여 함이니라”(요 21:31)


요한복음이 기록된 이유가 있다. 마태, 마가, 누가복음보다 삼십 년 뒤에 기록되었기 때문이다. 공관복음(마태, 마가, 누가복음)서에서 다시 강조하여야 할 것을 자세히 정리한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육신하시고 승천하신 후에 이단들이 일어났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인 것과 메시야인 것을 부인한 것이다.


성경적인 증언은 예수 그리스도는 참 하나님이시며, 참 인간이다. 그런데 이단들은 사람으로서 성자는 인정하지만 신성을 부인하였다. 또 어떤 이단들은 하나님이 이 땅에 오셨는데 사람처럼 보였지만 사람은 아니라고 주장한다.


그러다 보니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복음을 전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었고 로마정권의 박해로 말미암아 기독교를 떠나는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과 메시야인 것을 자세히 정리하였다. 세상에 빛으로 오셨고, 기쁨을 충만하게 하기 위하여 오셨고, 기쁨은 영생으로 받아야 하고, 예수 그리스도가 성전이 되시고, 재림주로 다시 오시고, 생명의 떡이시며, 생수의 강물을 주시고, 진리의 말씀이 되시며, 맹인을 고치시며 영적으로 눈이 먼 자는 하나님을 볼 수 없으며, 양의 문이 되시며, 선한 목자가 되시고, 죽은 자를 살리시며 부활의 신앙을 주시고,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부활하신 후에 제자들에게 나타나시고, 증인으로 세워 복음을 전하게 하셨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성경은 각 권마다 기록한 목적이 있습니다.

기록한 목적을 생각하며 묵상을 하는 것이 성경적인 믿음이 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을 자세히 살피면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심과 구원자이심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복음서 안에는 많은 기적과 병고침의 역사가 있지만 이것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을 믿게 하기 위함입니다.

본문의 말씀을 정리하면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어야 영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 1:12)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