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도 지혜로우신즉 재앙을 내리실 것이라 그의 말씀들을 변하게 하지 아니하시고 일어나사 악행하는 자들의 집을 치시며 행악을 돕는 자들을 치시리니

 “여호와께서도 지혜로우신즉 재앙을 내리실 것이라 그의 말씀들을 변하게 하지 아니하시고 일어나사 악행하는 자들의 집을 치시며 행악을 돕는 자들을 치시리니”(사 31:2)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애굽을 의지하였다. 본문에서 말씀하시기를 여호와께서도 지혜로우신즉 이라 한다. 그것은 약속의 말씀이 근거가 되어 불순종하는 자에게는 심판을 하실 수밖에 없음을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애굽의 신은 사람인즉 신이 아니다. 사람을 따르는 자는 엎드러지며 돕는 자도 넘어질 것이라 경고를 하고 있다. “애굽은 사람이요 신이 아니며 그들의 말들은 육체요 영이 아니라 여호와께서 그의 손을 펴시면 돕는 자도 넘어지며 도움을 받는 자도 엎드러져서 다 함께 멸망하리라”(사 31:3)


사람을 따르는 것은 우상숭배가 된다. 자기의 생각으로 유익을 얻기 위하여 택한 것이다. “너희가 자기 손으로 만들어 범죄한 은 우상, 금 우상을 그 날에는 각 사람이 던져 버릴 것이며”(사 31:7)


지금이나 마지막 날에나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이 심판의 기준이 된다. 변치 않는 영원한 하나님께서 명령하시고 내리신 규례를 지켜야 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요즘 세상은 노골적으로 우상 숭배를 강요하고 있습니다.

아이돌(Idol)이란 우상이란 뜻입니다.

유명 아이돌을 따라 다니는 극성팬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상숭배가 되는 것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정치인이나 연예인을 하나님보다 더 좋아하거나 섬기게 되면 우상숭배가 됩니다.

하나님의 사람이라면 당연히 하나님만 경배하며 경외하여야 합니다.

만일 여러분의 담임목사나 종교지도자를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도 우상숭배입니다.

여러분! 사람은 경배의 대상이 아님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