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하나님 여호와여 이제 우리를 그의 손에서 구원하사 천하만국이 주 만이 여호와이신 줄을 알게 하옵소서 하니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여 이제 우리를 그의 손에서 구원하사 천하만국이 주 만이 여호와이신 줄을 알게 하옵소서 하니라”(사 37:20)


히스기야 왕은 앗수르 산헤립의 공격으로 여호와 하나님께 기도를 하게 된다. 그 기도의 내용은 무엇인가?


앗수르 왕이 침략하여 황폐하게 된 나라들의 신들은 불에 던져 졌으므로 그것은 신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남 유다를 구원하사 천하만국에 여호와 하나님만이 신이신 것을 알게 해 달라는 기도이다.


이 기도를 들으신 여호와 하나님께서 다윗과 약속하신 것을 지키시기 위하여 구원의 손길을 나타내신다. “대저 내가 나를 위하며 내 종 다윗을 위하여 이 성을 보호하며 구원하리라 하셨나이다 하니라”(사 37:35)


하나님의 구속 사역은 하나님의 약속하시고 열심히 이루신다.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왕좌와 그의 나라에 군림하여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지금 이후로 영원히 정의와 공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히 이를 이루시리라”(사 9:7)


기도의 결과는 앗수르 왕 산헤립이 패배한다. 여호와의 사자가 나가서 밤새 십팔만 오천 명을 친 것이다. “여호와의 사자가 나가서 앗수르 진중에서 십팔만 오천 인을 쳤으므로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본즉 시체뿐이라”(사 37:36)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믿음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믿는 것입니다.

그분이 계시하시고 성취하십니다.

하나님의 일하심 가운데로 들어가는 것은 은혜라고 합니다.

그분이 하시는 일에 쓰임을 받는 것이 영광이라는 것입니다.

즉 계획하신 이도 하나님, 이루시는 분도 하나님, 영광을 받으시는 분도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이 어려움을 당하면 하나님께 기도를 하면 당연히 들어주실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기도의 힘이며 능력이 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