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 이같이 백성의 말을 듣지 아니하였으니 이 일은 하나님께로 말미암아 난 것이라 여호와께서 전에 실로 사람 아히야로 하여금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에게 이루신 말씀을 응하게 하심이더라

 “왕이 이같이 백성의 말을 듣지 아니하였으니 이 일은 하나님께로 말미암아 난 것이라 여호와께서 전에 실로 사람 아히야로 하여금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에게 이루신 말씀을 응하게 하심이더라”(대하 10:15)


하나님의 말씀은 계시와 성취로 해석이 되어야 한다. 본문에서 남유다와 북이스라엘이 분열을 하는 것이 하나님께로 말미암아 난 것이라 한다.


이와 같은 일이 일어나는 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범죄 솔로몬의 우상 숭배 때문이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솔로몬의 우상숭배에 대하여 두 번이나 경고를 하였지만 돌이키지 않았고 세 번째 경고에서야 회개를 하였다.


그에 따른 죄값을 치루어야 한다. 그런데 솔로몬의 아버지 다윗을 보아 솔로몬 때에 나라를 분열하지 않고 르호보암 때에 분열할 것을 계시하셨다. “그러나 네 아버지 다윗을 위하여 네 세대에는 이 일을 행하지 아니하고 네 아들의 손에서 빼앗으려니와”(왕상 11:12)


그래서 르호보암에 와서 분열이 된 것이다. “오직 내가 이 나라를 다 빼앗지 아니하고 내 종 다윗과 내가 택한 예루살렘을 위하여 한 지파를 네 아들에게 주리라 하셨더라”(왕상 11:13)


하나님께서 북쪽 열 지파를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에게 주셨다. “내가 너를 취하리니 너는 네 마음에 원하는 대로 다스려 이스라엘 위에 왕이 되라”(왕상 11:37) 이 일은 하나님께로 말미암은 것이다.


솔로몬의 범죄가 그의 아들인 르호보암에게 임하게 된 것이다. 그런데 이것은 언약의 말씀에 순종하여 행하면 축복을 불순종하면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하셨다. 불순종을 하면 “네 몸의 소생과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소와 양의 새끼가 저주를 받을 것이며”(신 28:18)


아버지가 범죄함으로 인하여 아들이 저주를 받게 된다. 우상숭배한 자들에게는 삼사 대까지 이른다고 하셨다.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네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버지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때까지 이르게 하거니와”(출 20:5)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가 심판을 받을 때에 하나님의 말씀이 기준이 됩니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으면 심판의 자리에 이르지 않습니다.

이 말씀을 믿고 말씀을 무시하며 교만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은 사람들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킬 수 있는 것이 함께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약속의 말씀을 지킬 수 있도록 예수 그리스도가 함께 하시기 때문에 지킬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으니 교회 안에서 큰 소리 치고 교만한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부탁을 드립니다. 

믿음은 부족할지라도 ‘상식이 통하는 교회’가 됩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