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 엘리야가 여호람에게 글을 보내어 이르되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네가 네 아비 여호사밧의 길과 유다의 왕 아사의 길로 행하지 아니하고

 “선지자 엘리야가 여호람에게 글을 보내어 이르되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네가 네 아비 여호사밧의 길과 유다의 왕 아사의 길로 행하지 아니하고”(대하 21:12)


대하 21장은 여호사밧의 아들인 여호람이 왕위에 오르고 행한 일을 기록하고 있다. 그는 여호와 하나님 앞에 악행을 저지른 악한 왕이었다.


여호사밧의 아들들 가운데 여호람은 아합 왕과 이세벨의 딸인 아달랴와 결혼을 하였다. 여호람에게는 왕위를 주었고 다른 아들들에게는 은금과 보물과 견고한 성읍들을 선물로 주었다.


여호람이 왕위에 올라 세력을 얻은 후에는 모든 아우들과 이스라엘 방백들을 죽였다. “여호람이 그의 아버지의 왕국을 다스리게 되어 세력을 얻은 후에 그의 모든 아우들과 이스라엘 방백들 중 몇 사람을 칼로 죽였더라”(대하 21:4)


그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아합 왕의 길을 따랐다. 그뿐만 아니라 여러 산에 산당을 세워 이스라엘 백성들을 범죄하게 하였던 왕이었다. “여호람이 또 유다 여러 산에 산당을 세워 예루살렘 주민으로 음행하게 하고 또 유다를 미혹하게 하였으므로”(대하 21:11)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으므로 인하여 주변의 나라들이 배반을 하여 돌아서는 일들이 생기고, 자녀들에게도 화가 미쳐서 다 죽임을 당하게 되고, 자신은 이름도 알지 못하는 병에 결려 죽게 된다. “그들이 올라와서 유다를 침략하여 왕궁의 모든 재물과 그의 아들들과 아내들을 탈취하였으므로 막내 아들 여호아하스 외에는 한 아들도 남지 아니하였더라”(대하 21:17)


본장을 통하여 여호와 하나님을 거역하는 자의 비참함과 결말을 깨닫게 하며 경계하게 한다. 마지막 죽음의 길에도 백성들이 분향을 하지 않았고 열 왕의 묘실에도 들어가지 못하였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성경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신지를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분 앞에 섰던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호사밧은 여호와 하나님을 잘 섬기던 자로서 은혜와 인도와 보호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악한 왕이 여호람은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였습니다.

동일하신 하나님 앞에 지금 사람들이 서 있습니다.

여호사밧의 길입니까? 아니면 여호람의 길입니까?

하나님께서 여호람의 길이 아닌 여호사밧의 길을 가라고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으셨다면 여호사밧처럼 여호와 앞에 정직하고 순종하는 자로 있어야 합니다. 

본문에 등장하는 인물을 통하여 하나님이 무엇을 원하시는지를 보여 줍니다.

지금 우리들의 믿음을 통하여 우리의 자손들에게 확인시켜 주십니다.

자손이 잘 되시기를 원하신다면 지금 우리가 믿음생활을 잘 하셔야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