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일 후에 내가 들으니 하늘에 허다한 무리의 큰 음성 같은 것이 있어 이르되 할렐루야 구원과 영광과 능력이 우리 하나님께 있도다

 “이 일 후에 내가 들으니 하늘에 허다한 무리의 큰 음성 같은 것이 있어 이르되 할렐루야 구원과 영광과 능력이 우리 하나님께 있도다”(계 19:1)


요한 계시록은 구원의 완성과 짐승들의 심판을 보여 줌으로 오늘의 삶을 고치는데 있다. 구원과 능력이 바벨론에게 있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있음을 보여 주고 있다.


계시록 19장에서는 구원의 완성과 의의 심판을 증거한다. 어린 양의 혼인 잔치로 흰 세마포 옷을 입은 성도들이 승리한다. 즉 교회가 승리한다는 것이다.


이 일은 하나님의 지혜로 이루어졌다. 사도 바울이 고린도전서에서 ‘너희 가운데 지혜있는 자가 있느냐’ 하며 물었다. 즉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은 다 이루어짐을 말한다.


그러니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라는 것이다. 스스로 생각하여 포기하지 말고 인내하며 참으라 한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통치하므로 승리할 수밖에 없음을 믿어야 한다. 하나님의 손길에 의해서 천국에 임하게 될 것이라는 믿음을 주시는 것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인하여 사단과 짐승이 멸망을 당한다. 즉 적그리스도와 거짓 그리스도에 대한 심판이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심판을 하신다. “그의 입에서 예리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그들을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계 19:15)


그 때에는 짐승이나 거짓 그리스도가 힘을 쓰지 죽음을 당한다. “그 나머지는 말 탄 자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검에 죽으매 모든 새가 그들의 살로 배불리더라”(계 19:21)


계 19장에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에 짐승과 거짓 선지자들을 심판하셔서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 주신 것이다. 그리고 계 20장에서는 저들에게 영원한 심판이 임하여서 불못 속으로 들어간다.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계 20:15)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성도 여러분!

성경 말씀에는 과거와 미래를 보여 주십니다.

왜 그렇게 할까요?

과거의 역사를 통하여 죄인들이 어떻게 불순종하고 심판을 받았는지를 보여 주시고, 미래에는 최종적인 구원의 완성을 보여 줌으로 인하여 오늘의 삶에서 회개하여 고치라는 것입니다.

천국을 가는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에게 있음을 확인시켜 줍니다.

그래서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하셨습니다.

신자들은 천국에서 어린 양인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한 신부로서 잔치에 참여 합니다.

이 기쁨이 소망이 됨으로 오늘도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천국의 소망이 있으신 분들은 만사 모든 일을 뒤로하고 신랑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러 예배에 참석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